BJO INSTITUTE
멘탈 관리의 중요성
배우 생활을 오래 한 사람들이 공통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있다. 바로 멘탈 관리의 중요성이다. 어떤 일이든 멘탈 관리는 중요하겠지만, 무슨 이유에서 배우에게 멘탈 관리가 중요하다고 하는 걸까?
배우는 직업적인 특성상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삶 속에서 짧게는 몇 개월, 길게는 수년을 살아가기도 한다. 타인의 삶을 살아본다는 것은 어찌 보면 낭만적으로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연기를 하다 보면 원래 내성적인 사람이 외향적인 사람의 모습으로 살아야 하고, 가끔은 배역의 성격에 맞춰서 신경질적이거나 폭력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하기도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본래의 나와 배우로서의 나 사이의 이질감 때문에 심리적으로 괴로워하기도 한다.
또한 배우는 대중의 평가를 많이 받을 수밖에 없다. 좋은 연기를 보여주거나, 선한 행동을 하면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지만, 연기가 좋지 않거나 사소한 실수가 있을 경우, 혹은 아무 이유 없이도 구설수에 오르거나 인터넷상에서 심한 악플에 시달리기도 한다. 실제로 많은 배우들이 구설수와 악플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 활동에 어려움을 겪거나, 심한 경우 은퇴를 하는 사례도 종종 발생한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멘탈 관리를 위한 방법은 다양하다. 운동도 있고, 독서도 있고, 일기를 쓰는 것도 있다. 만약 배우로서 오래 롱런하고 싶다면 나만의 멘탈 관리 비법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