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O INSTITUTE
슬럼프가 나쁜 것만은 아니다.
어느 날 갑자기 연기 연습을 해도 실력이 늘어나는 것 같지 않고, 오히려 실력이 퇴보하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바로 슬럼프가 시작된 것이다.
슬럼프는 그 원인이 무엇인지, 어떤 형태로 오게 될지 예측하기 어렵다. 그래서 배우 지망생들은 원인을 알 수 없는 이 상황에 무기력함과 답답함을 호소하기도 한다. 그리고 이것이 오래도록 지속된다면, 연기에 대한 열정이 식거나 그만두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슬럼프는 부정적인 것만이 아니라, 성장의 신호이기도 하다. 대체로 배우가 되기 위해 정말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 사람일수록 겪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사람들은 슬럼프를 극복하고 나면 기존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곤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슬럼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등의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연기학원, 혹은 대학에서 연기를 배우고 있는 사람이라면 함께 수업을 듣는 사람 혹은 수업을 진행하는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같은 길을 가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 혹은 먼저 그 길을 걸어갔던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며 힘이 되는 조언을 듣다 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답글 남기기